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꿀물효능

꿀물효능


꿀물은 술을 드신 다음날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에너지 건강을 증진해 줍니다.또한 꿀물을 자주드시면 도움이 됩니다.그럼 꿀물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꿀물은 술 먹은뒤 꿀물을 타서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꿀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들어 있습니다.이 꿀물이 몸에 들어 가게 되면 체내에 빠르게 흡수가 되어 알코올을 분해해 줍니다.



2.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보통 당분을 피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당성분이 높지만 꿀물은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식전에 꿀물을 드시게 되면 음식물의 섭취를 줄여 줍니다.


3.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꿀은 천연 항균 물질이며 효소나 비타민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우리 몸을 보호해 주고 성인병등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그리고 박테리아를 죽이며 헬리코박터균은 자연적으로 치료 합니다


4.변비해소에 도움이 된다

꿀은 항박테리아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복통과 소화불량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위장 기관을 강화해 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꿀물을 꾸준히 드시면 위의 산도를 완화해 주며 장 정액 분비를 증가해 줍니다.또 소화력을 개선해 줍니다.소화기관을 도와 줌으로 배변을 규칙적으로 할수 있게 해줍니다



5.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꿀은 적당한 비율의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체내 흡수가 빠릅니다.그리고 몸의 네어지를 만들어 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운동을 한후 직후나 혈당이 떨어졌을때 꿀물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6.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꿀에는 항균작용을 하고 산화방지 효능이 있습니다.그래서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해 줍니다.이로인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그리고 꿀물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파괴와 노화를 막아 줍니다.



7.해독작용을 한다

꿀물은 결장을 도와 체내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그리고 우리몸속을 정기적으로 해독해 주게 되면 여러가지 세균으로 부터 감염을 막아 줍니다.해독 효과를 더 높여 주기 위해서는 레몬을 꿀물에 넣어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꿀물부작용

꿀은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혈당이 빠르게 상승 할수 있으니 적당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심혈관 질환이 있거나 늦은 시간에 섭취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꿀은 장에 들어가메 괴면 보톨리누스균을 생성하게 됩니다.유아가 섭취하기엔 적적하지 않습니다.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이상으로 꿀물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쭈꾸미효능  (0) 2020.03.22
당조고추효능  (0) 2020.03.20
쇠비름효능  (0) 2020.03.18
파파야효능  (0) 2020.03.18
사과식초효능  (0) 202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