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동충하초효능

동충하초효능


동충하초는 다른 버섯과는 달리 곤충의 영앵분을 먹고 자라고 겨울에는 죽은 곤충의 몸에 기생하지만 여름이 되면서 버섯으로 만들어 집니다.

곤충의 몸에서 기생해서 버섯으로 변하기 때문에 균은 곤충의 양분을 흡수하여 균사가 만들어지며 곤충의 몸 전체가 하앤게 균사로 가득하게 됩니다.동충하초는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동충하초는 녹용과 인삼과 함께 동양에서 불로장생의 3대 비약으로 꼽힙니다.그럼 동충하초의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동충하초에는 에르스테롤과 만니롤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 줍니다.그리고 체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기 천식 만성기침 폐결핵등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일본에서는 잔병에 걸리지 않는 자양강장제로 팔릴 정도로 동충하초는 잔병에 내성이 강합니다.2.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된다.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피가 원활하지 못해서 혈액내 포도당 수치가 높아져 생기는 병입니다.동충하초는 췌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인슐린의 분비를 유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리고 당뇨병 개선과 혈당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3.항암작용에 도움이 된다.

동충하초에는 밀리타린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부작용이 없습니다.동충하초는 면역기능을 강화시키고 세균이나 바이러스감염에 대한 유기체의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4.간건강에 도움이 된다

동충하초는 에르고스테롤 다당체 만니톨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기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간의 손상을 막아주고 간기능을 회복해 줍니다.


5.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동충하초에는 칼륨이 다량으로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해줍니다.그리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동충하초에는 지방의 80%이상이 불포화지방산 입니다.그리고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6.신장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동충하초에는 d만티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수분을 끌어들여서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그래서 신장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고 독소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동충하초에는 코디세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독성물질의 해독을 도와줍니다.7.정력강화에 도움이 된다.

동충하초에는 비타민e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고 성기능을 향상시켜 남성들의 정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동충하초 먹는법

동충하초는 믹서기로 동충하초를 곱게 갈아서 동충하초가루 2그램씩 요구르트나 우유드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동충하초 부작용

동충하초는 심각한 부작용은 없으며 한의학에서 몸에 열이 많거나 감기 기운이 있는 사람그리고 발열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이상으로 동충하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2019/01/25 - [건강이야기] - 은행효능

2019/01/22 - [건강이야기] - 히비스커스효능

2019/01/20 - [건강이야기] - 토마토효능

2019/01/19 - [건강이야기] - 수수효능

2019/01/18 - [건강이야기] - 와송효능

2019/01/17 - [건강이야기] - 고사리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경이효능  (0) 2019.01.27
곶감효능  (0) 2019.01.26
은행효능  (0) 2019.01.25
두충효능  (0) 2019.01.25
루테인효능  (0) 2019.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