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레몬밤효능

레몬밤효능



레몬밤은 유럽의 지중해 연안에서 2000년 넘게 재배되었던 레몬밤은 학자의 허브라고 불립니다.프랑스인들이 가장 사랑한 차라고 합니다.

레몬밤은 쌍떡잎 식물이고 통화식물목 꿀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레몬밤은 여러가지 약재와 허브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레몬밤은 레몬처럼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레몬밤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신경안정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은 마음을 진정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성격이 예민하거나 할 때 신경을 안정 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불면증이나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2.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이 성분은 내장지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영양분을 차단 시켜주고 내장지방 세포를 줄여 줍니다. 

또한 체내에 축적되긴 쉬운 포도당이 감소되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해독작용에 도움이 된다.

곤충이나 동물들을 만졌을때 그리고 식중독에 걸렸을때 레몬밤을 드시면 이 질병들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레몬밤이 있는 곳에서 모기와 해충들을 퇴치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뇌건강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의 추출물을 보면 뇌세포 활성화를 도와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기억력과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알츠하이머형 치매증상 효과와 파키슨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5.소화촉진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은 위의 소화액 분비를 촉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가스가 많이 찰 때 입맛이 없을 때도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해열작용이나 피무미용 그리고 기관지염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6.생리통 개선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은 생리통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생리불순솨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레몬밤에는 오이게놀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경련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으로 고생인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7.해열작용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은 체온을 높여주고 땀을 발생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해열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평소 면역력이 잘 떨어지거나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8.항바이러스효과

레몬밤에는 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해 줄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몸을 지켜 줍니다 그래서 여러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저혈압이 있거나 하는 분은 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임신중인 분들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상선 환자도 주의 하혀야 하며 현기증이나 천명등의 증상이 느껴지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2018/05/13 - [건강이야기] - 참외효능

2018/05/11 - [건강이야기] - 사차인치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실효능  (0) 2018.08.18
여주효능  (0) 2018.05.19
모링가효능  (0) 2018.05.18
어성초효능  (0) 2018.05.17
참외효능  (0) 2018.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