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어성초효능

어성초효능


어성초는 약모빌이라고 불리며 삼백초과의 숙근성 여러해살이풀입니다.잎이 메밀의 잎과 비슷하고 생선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어성초는 극동지방에서 항염 항균 작용이 뛰어나서 여러가지 피부질환과 염증성 질환에 사용됩니다.또한 최근에 어성초의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화장품이나 샴푸 비누등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요즘 어성초팩도 그래서 인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남부지방이나 제주도에서 채취하고 있습니다.그럼 어성초 효능을 구체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1.염증을 제거한다

어성초는 해독작용을 하기 떄문에 체내 유해한 여러가지 염증과 노폐물을 없애 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리고 미세먼지로 인해 몸속에 쌓여 있는 유해물질과 중금속을 배출해 줍니다.





2.모발건강에 도움이 된다

어성초는 쿠에르치트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주어서 두피에 쌓여 있는 여러가지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줌으로 인해 건강한 모발을 지켜 줍니다.


3.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

어성초에 들어 있는 쿠에르치트린 성분은 항균작용을 하고 소염작용을 합니다.그래서 피부의 잡티와 여러가지 피부트러블을 개선해 줍니다.또한 아토피와 피무염등 여러가지 피부질환 증상을 개선해 줍니다.요즘 피부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어성초 팩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4.이뇨작용을 한다

어성초에 들어 있는 쿠에르치트린이 소염과 해독작용을 하며 이뇨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또한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함으로 비뇨질환에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요로결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방광염이나 요도염등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5.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어성초는 항균작용이 뛰어나서 장내 유해한 여러가지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 줌으로 장건과 장기능을 개선해 줍니다.그리고 장기능이 개선됨으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개선해 줍니다


6.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어성초에 들어 있는 쿠에르치트린 성분이 항염증 성분이어서 기관지내 염증을 제거해 주고 폐기능을 강화해 줍니다.기관지 기능이 증진되면 기침이나 가래를 진정하게 해줍니다


7.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

어성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을 몸밖으로 패출해 줍니다.그리고 나트륨을 출해 줌으로 고혈압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이소퀘르시틴.퀘르시트린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몸이 냉하거나 한분들은 과다 복용하시면 복통이나 설사가 올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성장기 어린이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어성초 효능과 어성초부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더베리효능  (0) 2020.06.24
애플민트효능  (0) 2020.06.23
골담초효능  (0) 2020.06.19
비비추효능  (0) 2020.06.15
세발나물효능  (0) 2020.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