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마키베리효능

마키베리효능


마키베리는 칠레 남부의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바키나무의 열매이고 원주민들이 즐겨 먹던 열매입니다.이 원주민들은 이 열매로 상처와 질병을 치료하고 체력을 높이는데 사용했습니다.마키베리는 먹기에도 좋으며 건포도처럼 건조시켜서 견과류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마키베리는 다른 베리류보다 덜 유명한거 같지만 효능은 아주 좋습니다.마키베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항암,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마키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노화의 주범이기도 하고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황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또한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세포의 변이를 막아주기 때문에 암세포의 발생뿐만 아니라 성장과 전이들을 억제해 줍니다.마키베리는 동안푸드라고도 합니다.





2.면역력을 높여준다

바키베리는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성은 우리 몸의 외부의 여러가지 세균과 바이러스로 부터 지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또한 마키베리는 제7의 영양소라고 일컨는 이유가 있습니다.여러가지 비타민과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합니다.이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염증이나 질병 억제 역할을 합니다.


3.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마키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보호와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백내장과 안구건조등 여러가지 눈질환 에방에 효과적입니다.



4.당뇨예방에 효과가 있다

마키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인슐린 분비가 증가 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또한 혈당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해 줍니다.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5.스태미너 효과가 있다

마키베리는 칠레에서 고대시절부터 사냥이나 전쟁같은 중대사를 앞두고 섭취했다고 합니다.여러가지 비타민과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몸의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활력을 북돋아 줍니다.


6.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마키베리에는 폴리페놀,칼슘,비타민,철분등의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틀롤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며 지방을 분해해 줍니다.



7.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여러가지 종류의 성빈병이 혈관질환에 의해 유발 되는 것은 알고 계시죠?마키벨리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심혈관쪽의 작용을 도와주고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마키베리부작용

베리류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 해서 드셔야 합니다.너무 과하게 드시거나 해서 어지러움이나 심장 박동이 빨라지게 되면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마키베리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효능  (0) 2019.04.29
케일효능  (0) 2019.04.27
푸룬효능  (0) 2019.04.25
표고버섯효능  (0) 2019.04.23
미인풋고추효능  (0) 2019.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