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양파효능

양파효능


양파는 익히거나 끓여도 효능이 그렇게 차이가 없습니다.양파의 겉껍질에는 양파의 안쪽보다 퀘르세틴 성분이 약 300배나 높게 들어 있습니다.양파는 노예들에게 노동에도 견뎌 낼 수 있는 힘을 주었다고 합니다.피로회복과 건강에 좋기 때문입니다.그럼 구체적인 양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고혈압에 도움이 된다

양파는 혈압을 내려주고 모세혈관을 강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혈당 수치를 낮추어 줄 뿐 아니라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 주기 때문에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크룬 박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양파를 먹은 사람의 혈액은 혈관 내부의 바깥쪽 세포에 남아서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게 해주었다고 합니다.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양파는 만성피로나 여러가지 이유로 근육 피로가 있는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양파에는 비타민b1과 알리신이 결합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식욕이 떨어진 분들에게도 좋은 것입니다.


3.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양파에 들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피하지방 세포분화를 억제해 줍니다.그리고 알릴설파이드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같은 고지방을 분해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칼슘도 들어 있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유는 양파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서 입니다.



4.변비에 도움이 된다

양파에는 이우루 라는 성분이 있는데 우리가 양파를 까게 되면 눈이 따갑거나 눈물이 나는데 이 성분 때문입니다.또한 양파에 들어 있는 섬유소 성분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

양파에 들어있는 케르세틴 성분이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간장을 보호해 주고 클루티온이 보통 부족하게 되면 간장병이 유발되는 이 성분이 시스틴 유도체가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유럽에서 양파 와인을 즐겨 먹는 이유가 숙취예방을 위해서 양파주를 담그어 먹는 다고 합니다.


6.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양파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여럭 연구 결과에 따르면 쥐를 실험 한 결과 양파에 들어 있는 물질이 뼈의 손실을 막아 준다는 결과를 밝혀 냈습니다.양파에 들어 있는 감마 글루타밀 펩티드 성분이 골 흡수를 억제 한다고 합니다.


7.항암에 효과가 있다

양파에 들어 있는 유황성분이 굴타치온에스 효소를 활성화 해 주어서 암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굴타치온에스는 암 억제 효소입니다.또한 육가공류에 양파를 넣어서 드시면 발암 물질을 억제 한다고 합니다.대장암을 예방 하기 위해서 양파를 챙겨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8.감기에 도움이 된다

양파는 가래를 없애주고 기침과 감기에도 좋습니다.양파는 또한 거담 작용을 하며 코가 막히거나 할때 즙을 내어서 조금씩 마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양파는 기침이나 기관지에도 좋습니다.


9.불면증에 도움이 된다

양파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몸의 피로를 풀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양파에 들어있는 비타민b1성분이 신경과 몸의 피로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그리고 불면증이 있는 분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스테미나에 도움이 된다

양파의 비타민a 성부이 정자의 생성을 도우며 비타민b1성분은 남성듸 정력을 강장 하는 것으로 좋습니다.양파에 들어있는 스코르린이라는 성분이 이 역할을 합니다. 연구결과를 보면 마늘과 양파는 혈관계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발기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파 부작용

양파즙을 빈속에 드시면 장에 손상을 가져 올수 있습니다.양파의 매운 성질이 간과 쓸개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무엇이든지 지나친 것은 좋지 않습니다.이상으로 양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추효능8가지  (0) 2018.11.27
비트효능  (0) 2018.11.27
팥효능  (0) 2018.08.28
타이거넛츠효능  (0) 2018.08.26
치아씨드효능  (0) 2018.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