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율무효능

율무효능



율무는 외떡잎식물 벼본 화본과에 속하고 한새살이 풀입니다.의미,인미,의주자라도 불립니다.그리고 율무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뇨작용을 해서 체내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리고 율무는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다른 효능이 많습니다.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부종제거에 도움이 된다.

율무는 이뇨작용이 뛰어납니다.그래서 체내 염증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염증으로 인한 부종 또한 제거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율무에는 칼륨 성분도 들어 있어서 우리 혈관 속의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 줍니다.이 또한 부종 효과에 좋은 것입니다.





2.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

율무에는 덱스트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해 줍니다.그래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그리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서 장건강와 변비에 좋은 것입니다.


3.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율무의 칼로리는 높기는 하지만 단백질의 함량이 풍부 합니다.그리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또한 식욕을 억제하는 렌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비만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위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율무에는 위장의 기능을 개선해 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위궤양이나 위염 위질환들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5.당뇨개선에 도움이 된다

율무는 당뇨의 예방과 증상개서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미네랄 성분과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주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6.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

율무에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혈관 내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동맥경화와 고혈압등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무기질 성분과 칼륨 성분도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 속의 노폐물을 빼주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좋습니다7.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율무에는 비타민과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피부의 각질의 물질대사를 높여 주기 때문에 피부탄력 뿐만 아니라 윤기 여드름에 효과가 있습니다.




율무부작용

율무에는 아미노산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 해서 임산부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율무효능과 부작용에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덕효능  (0) 2019.01.13
아보카도효능  (0) 2019.01.13
생강효능  (0) 2019.01.12
서리태효능  (0) 2019.01.12
동백오일효능  (0) 2019.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