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타히보효능

타히보 효능


타히보는 브라질 아마존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나무입니다.잉카 원주민어로 신의 은총을 받은 나무라고 합니다.아마존 유역에서만 자생하는 나무이고 나무만 약용으로 사용합니다.그리고 타히보는 전세계 2000여편이 넘는 관련 논문 자료가 있을 정도로 영양학적으로 효능이 뛰어 납니다.타히보는 다이어트나 면역력 강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이외에 타히보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항암효과가 있다

타히보는 디하이드로 알파 라이콘 베타 라파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 줍니다.암세포의 전이를 막아주고 혈애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암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베타 라파콘 성분이 급성 신장 손상을 억제하며 감소해 줍니다.



2.위장 기능에 효과가 있다

타히보는 항상화 성분이 뛰어 난데 이 것은 항균 작용을 해서 위염 위암등을 발생시키는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위장막을 보호하고 소염작용과 항염 작용을 해서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궤양 이염등 여러가지 위장 질환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3.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타히보는 퀴노이드 이리도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가량의 생리활성 물질 뿐만 아니라 베타 라파콘등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이 성분들은 여러가지 세균과 바이러스로 부터 신체를 보호해 줍니다.세포의 독성을 사멸 시켜주어 면역기능을 활성화 해줍니다.여러가지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4.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타히보에 들어 있는 퀴노이드 이리도이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산화 항염 작용을 합니다.간 손상시키는 류코드린 효소의 생성을 억제해주고 간세포를 보호해줍니다.그리고 강력한 해독작용을 해서 마약 담배로 알코올로 인한 간손상을 회복하고 노폐물과 독소 물질을 분해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타히보를 꾸준히 드시면 간염 감암등 여러가지 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타히보는 생리 활성물질및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데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여러가지 영양소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해줍니다.또한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채내 저장량을 감소해 줍니다.그리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장내 노페물을 체외로 배출해주어 숙변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6.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장에서 혈관으로 흡수가 되는데 이 과정에서 혈당수치가 급격히 상승하게 되면서 인슐린 분비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이떄 췌장에서 당 성분을 분해하는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분비 되지 못하는 것이 당뇨 입니다.타히보는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인슐린 분비를 일정하게 해주고 당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 해줍니다



타히보 부작용

타히보는 하루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너무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구토 속쓰림 두통 어지럼증이 올수 있습니다.이상으로 타히보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8/23 - [건강이야기] - 스테비아효능

2019/08/20 - [건강이야기] - 백출효능

2019/08/16 - [건강이야기] - 비름나물효능

2019/08/15 - [건강이야기] - 메밀효능

2019/08/15 - [건강이야기] - 양파껍질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효능  (0) 2019.08.26
녹각효능  (0) 2019.08.24
스테비아효능  (0) 2019.08.23
석류효능  (0) 2019.08.22
부아메라효능  (0) 2019.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