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미숫가루효능

미숫가루 효능

미숫가루는 말린 쌀가루나 보릿가루를 뜻합니다.또는 콩이나 율무 깨 현미들을 볶아서 가루로 만들기도 합니다

미숫가루는 날씨가 더워지게 되면 즐겨 드시는 간식이기도 합니다.우리몸의 기력과 체력을 보충해 줍니다.속은 든든하게 해주기도 합니다.미숫가루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탄수화물 성분도 풍부하고 체내의 열량 보충에 효과적이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분만 아니라 무기질 비타민 성분도 풍부하고 칼로리와 열량도 적습니다.미숫가루는 물에 타서 드시지만 유유나 설탕 꿀등을 첨가해서 드시기도 합니다.그럼 미숫가루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미숫가루는 100그램당 350칼로리 정도 입니다.저열량이고 저칼로리 식품입니다.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미숫가루에는 철분,인.미네랄,비타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여러가지 영양소가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줍니다.그리고 체내 지방을 분해해주고 지방의 체내 저장량을 감소해 줍니다.또한 몸속의 불필요한 지방의 출적을 억제해 줍니다.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숙변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설사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

미숫가루는 변비에도 좋지만 설사 증상을 완화해줍니다.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해주고 설사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3.뼈건강에 도움이 된다.

미숫가루엔느 비타민,칼슘,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을 소염작용을 하고 진통작용도 합니다.그래서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솨를 억제 해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해 줍니다.또한 뼈의 결합 조직을 튼튼하게 해줍니다.갱년기 여성의에게 발생할수 있는 골다공증 과 관절염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4.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미숫가루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혈중 콜레스텔로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관 속 유해한 노폐물과 찌꺼기를 배줄해 줍니다.그리고 혈관 건강과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동맥경화를 비롯해서 고혈압과 혈관질환등을 예방해 줍니다.


5.해독작용을 한다

미숫가루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 알카리성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성분들은 모두 해독작둉이 뛰어나기 때문에 간에 쌓인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 줍니다.서구화된 문화로 인해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시켜 주고 여러가진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과도한 음주로 인한 손상되 간의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6.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

미숫가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장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줍니다,또한 장의 기능을 활성화 해줍니다,배변의 양을 늘려주고 부드럽게 변을 볼수 있게 해줍니다.





7.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

미숫가루에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촉진의 주요 요소가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또한 피부트러블을 완화해줍니다.이로 인해서 탄력있는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또한 무기질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줄 뿐 아니라 류코트리엔의 합성을 억제해 줍니다.이로 인해서 피부염.여드름,기미,주근때 등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미숫가루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5/13 - [건강이야기] - 브로콜리효능

2019/05/12 - [건강이야기] - 팽이버섯효능

2019/05/09 - [건강이야기] - 콜라비효능

2019/05/08 - [건강이야기] - 초록콩나물효능

2019/05/08 - [건강이야기] - 벌나무효능

2019/05/07 - [건강이야기] - 인진쑥효능

2019/05/06 - [건강이야기] - 결명자효능.결명자차효능

2019/05/03 - [건강이야기] - 라임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테차효능  (0) 2019.05.16
가시오가피효능  (0) 2019.05.14
브로콜리효능  (0) 2019.05.13
곰취효능  (0) 2019.05.13
팽이버섯효능  (0) 2019.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