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브로콜리효능

브로콜리효능

브로콜리는 항산화 음식입니다.브로콜리는 지중해가 원산지이고 로마시대부터 섭취 되어졌습니다.브로콜리는 비타민c.칼슘,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채소중에서도 영양가가 좋고 미국 국립 암연구소에서 브로코리를 항암식품으로 뽑힌 바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또한 레몬의 2배 감바의 7배 정도가 됩니다.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으며 건강에도 좋은 브로콜리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항암 효능이 있다

브로콜리는 항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병률이 높은 것이 암입니다.브로콜리를 꾸준히 드시게 되면 항암효과를 기대 할수 있습니다.브로콜리에는 인돌과 포라판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브로콜리는 면역효소를 활성화시켜 주고 염증 반응을 억제해 줍니다.혈당을 조절해주고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피부개선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피부의재생과 피부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브로콜리는 100그램당 비타민c가 98mg정도 입니다.브로콜리 3두송이만 하루에 먹어도 하루 비타민c 섭취량을 먹는 것입니다.또한 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장벽을 생성해주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3.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면역력 증대에 도움이 됩니다.여러가지 이유로 면역력이 약해진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비타민a성분이 감기나 세균의 감염을 예방해 줍니다.또한 브로콜리의 새싸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야맹증에도 좋습니다.눈건강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4.두통완화와 감기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항암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서양인들은 감기에 걸리게 되면 브로콜리 샐러드를 먹었다고 할 정도 입니다.그리고 초기 감기에 발생 할수 있는 두통과 오한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는 것이 대파와 함께 브로콜리를 달여 먹으면 됩니다.브로콜리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5.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다이어트를 효과가 있습니다.브로콜리는 저칼로 식품이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비타민c가 들어 있어서 피부트러블에도 효과가 있스니다.100그램당 브로콜리는 28칼로리 정도 입니다.식이섬유도 풍부하고 포만감도 쉽게 느낄수 있습니다.


6.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나빠진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브로콜리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크롬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노화를 촉진해주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리고 두뇌 기능을 촉진해 줍니다.


7.성장기 어린이들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브로콜리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으며 칼슘이 100그램당 64mg입니다.그리고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고 비타민c와 철분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는데.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습니다





브로콜리 고르는법

브로콜리를 고를때 색이 짙은 것을 선택하고 봉우리가 단단히 뭉쳐있고 다운데 부분이 부풀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송이가 단단하고 단면이 싱싱한 것이 좋습니다.줄기에도 영양가가 많고 식이섬유가 높습니다.


브로콜리 먹는법

브로콜리는 잘게 얇게 썬뒤에 100도씨 이하에서 2~3분간 살짝 데쳐서 드시면 됩니다.

브로콜리는 기름에 볶거나 올리브유등 기름이 포함되 드레싱을 곁들여서 드시면 비타민a 흡수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2019/05/13 - [건강이야기] - 곰취효능

2019/05/07 - [건강이야기] - 인진쑥효능

2019/05/04 - [건강이야기] - 토란효능

2019/04/30 - [건강이야기] - 파뿌리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시오가피효능  (0) 2019.05.14
미숫가루효능  (0) 2019.05.13
곰취효능  (0) 2019.05.13
팽이버섯효능  (0) 2019.05.12
명이나물효능  (0) 2019.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