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비비추효능

비비추효능


비비추는 백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비비추는 다년생 초본이며 꽃은 7~8월에 연보라색으로 피며 여러곳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습한곳이나 음지가 있는 곳에 잘 자랍니다.비비추의 잎은 근생엽이며 긴 카원형으로 난상 피침형이며 끝은 뾰족합니다.가장자리가 밋밋한 편입니다.열매는 삭과로 긴 타원형이며 비스듬히 서며 3개로 갈라집니다.그럼 비비추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피부상처 치료에 효과가 있다

비비추잎을 즙을 내서 상처에 바르게 되면 상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이 뿐만 아니라 젖앓이를 하는 산모에게 도움이 됩니다.또한 중이염에도 효과가 있으며 씨앗이나 식물체 전체를 한방이나 민간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2.한방에서는 건위 이뇨 강장에 효능이 있습니다.그리고 잎즙을 부스럼이나 여드름에 효과가 있습니다


3.부인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

비비추는 부인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허약한 기운을 복돋아 주며 한방에서는 인삼의 약효 성분이 사포닌이 들어 있으므로 결핵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4.만성피부궤양.외용치료제

비비추잎에서 추출한 기름은 만성피부궤양의 외둉치료제로 사용합니다.잎이 가볍고 기를 다스리며  음체질인 사람에게 많이 사용합니다.


5.비타민C가 풍부하다

비비추 연한잎에는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해서 나물로 드셔도 좋으며 위통.인후통,치통등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의 효능

비비추는 산옥잠화.주걱비비추,희비비추,참비비추등 여러가지로 나뉘어 집니다.비비추는 나물로 드시면 부인들이 허약한 기운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남자들의 정액이 힘없이 나오는 것을 막아 줍니다.






비비추부작용

비비추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물에 데쳐서 드셔야 합니다.또한 생으로 드실경우 어린잎을 드시고 데친 비비추는 쌈을 싸서 드시거나 국을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이상으로 비비추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성초효능  (0) 2020.06.23
골담초효능  (0) 2020.06.19
세발나물효능  (0) 2020.06.14
모자반효능  (0) 2020.06.12
갓효능  (0)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