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비파나무효능

비파나무효능


비파나무는 쌍떳잎 식물 장미목에 속하는 상록수교목이며 중국 남서부지가 원산지 입니다.중국의 비파라는 악기를 닮아서 붙여진 이릅입니다.비파나무는 열매 약재로 사용되고 식용 또는 통조림으로 많이 이용됩니다.비파열매에는 펩신 능근산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럼 비파나무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비파나무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예로부터 기관지와 호흡기 건강을 위한 약재로 사용되었습니다.그리고 천식 기관지염등의 질환 개선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2.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

비파나무는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비파잎은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이 되고 간 기능을 개선해 줍니다.그리고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비파잎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3.항암 작용을 한다

비파나무에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합니다.그리고 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 항산화성분이며 암을 유발하는 여러가지 유해물질을 없애줌으로 인해 항암작용을 합니다.


4.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비파나무에는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래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비파나무에는 수분이 풍부해서 여름철 과도하게 땀배출로 인해 탈수증상에 도움이 되며 갈증 해소에도 좋습니다.



5.위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비파나무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위장의 열을 내려주고 위장을 보호 해줍니다.그리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냉한 분이 너무 과하게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6.피부비용에 도움이 된다

비파잎은 트리테레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신경통이나 근육통에 도움을 줍니다.소염작용을 하고 비염이나 구강염의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7.두통예방에 도움이 된다

비파에는 혈액을 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혈액의 흐름이 좋아짐에 따라 두통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8.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비파나무에는 카테킨 성분이 들어 있는에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고 혈관내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해줍니다.그래서 고혈압과 동맥경화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파나무 부작용

비파나무잎의 뒤면에 있는 솜털을 제거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이 솜털은 인후부를 자극하게 되면 기침이 멎지 않게 됩니다.이상으로 비파나무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피효능  (0) 2019.08.18
피스타치오효능  (0) 2019.08.17
비름나물효능  (0) 2019.08.16
메밀효능  (0) 2019.08.15
양파껍질효능  (0) 2019.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