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운지버섯효능

운지버섯효능


운지버섯은 구름버섯이라고 하며 흑색 회색을 띠며 짧은 털리 많이 나있습니다.운지버섯은 전 세계에 넓게 분포 되어 있으며 침엽수와 활엽수의 고목이나 바위 위에서 1년 내내 자생합니다.생김새가 구름이 걸쳐 있는 거 같다고 해서 붙여지 이름입니다.운지버섯은 매우 딱딱하며 맛이 없어 식용으로는 거의 이용하지 않습니다.운지버섯의 추출물에는 폴리사카라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함암제 역할을 합니다.그럼 운지 버섯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면역력 증대에 도움이 된다.

운지버섯은 psk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면역화성물질로 여러가지 세균과 바이러스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해 체내의 저항력을 높여 줍니다.세포의 독성을 사멸시키기 때문에 면역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2.위장기능강화와 항암효과가 있다

운지버섯은 항암효과가 뛰어 납니다.운지버섯의 60%정도가 폴리사카로이드라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이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해 주고 암세포에만 작용해서 암세포의 성장을 어제 합니다.또한 위장 기능을 강화 해줍니다.소화기능도 증진해주고 촉진해 줍니다.



3.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

운지버섯은 장에서 혈관으로 빠르게 흡수가 됩니다.이 과정에서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게 됩니다.그렇게 되면 많은 양의 인슐린 분비로 필요하게 됩니다.인슐린이 정상적으로 분비 되지 않는 것이 당뇨 입니다.운지버섯은 당질에 체내에서 소화 되는 속도를 느리게 해줍니다.또한 인슐린의 분비도 촉진해 줍니다.운지버섯은 체내 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해서 당뇨에방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4.항암 효과가 있다

운지버섯의 추출물은 폴리사카라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 크레스틴 성분이 버섯에서 최초로 발견된 함암 성분이고 여러가지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헤포의 노화를 방지해 주고 암세포의 전이와 증식을 막아 줍니다.운지 버섯을 꾸준히 드시면 가암 위암 결장직장암 폐암 유방암 식도암 등 여러가지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간 건강과 소염 항염 작용을 한다

운지버섯은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간 세포의 손상을 막아 주고 손상된 간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간 건강을 향상 시켜 줍니다.또한 간염이나 간질환들을 치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기관지염 관절염 근육염 피부염등 여러가지 염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6.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운지버섯의 추출물에 폴리사카라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액순화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몸속 중성지방과 여러가지 노페물을 체외로 배출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또한 혈압을 강하하고 혈전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심장마비 고질혈증 동맥경화 심근경생 뇌졸증 등 여러가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운지버섯 부작용

운지버섯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손발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은 너무 과하게 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너무 과하게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 복부팽만 두통이 올수 있습니다.또한 전문 채취꾼이 아니면 독버섯을 채취 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이상으로 운지버섯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7/25 - [건강이야기] - 청각효능

2019/07/24 - [건강이야기] - 백수오효능

2019/07/23 - [건강이야기] - 복분자효능

2019/07/22 - [건강이야기] - 연자육효능

2019/07/21 - [건강이야기] - 우슬뿌리효능

2019/07/20 - [건강이야기] - 흑미효능

2019/07/19 - [건강이야기] - 옥수수효능

2019/07/15 - [건강이야기] - 피칸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위효능  (0) 2019.07.26
시어버터효능  (0) 2019.07.26
청각효능  (0) 2019.07.25
백수오효능  (0) 2019.07.24
키조개효능  (0) 201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