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허니부쉬효능

허니부쉬효능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케이프타운지역에서만 피는 꽃이고 꿀 향기가 나서 허니부쉬로 불립니다.허니부쉬는 보통 추출물의 형태로 차를 마시게 됩니다.그리고 허니부쉬는 루이보스티와 비교하게 되면 허브의 스파이시한 향에 은은한 꿀향이 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허니부쉬은 항노화효과가 있고 피부노화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그럼 구체적인 허니부쉬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피부탄력에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에는 비타민p라고 알고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탄력있는 피부를 가꾸어 주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에 도움을 주고 탄력을 개선해 줍니다.허니부쉬가 식약청에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 부터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어서 허니부쉬의 기능성 원료가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2.항암효과와 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주고 혈관벽을 강화시켜 줍니다.그래서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또한 칼슘 마그네슘 철분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근경색 고혈압등 여러가지 혈관질환 에방에 도움이 됩니다.미국의 한 결과에 따르면 피부암을 유발한 쥐에게 허니부쉬를 투여한 결과 피부종양 생성이 84.2.~90%가 억제 되었으며 피부암 에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나타났으며 헤스페리딘 성분이 암유발 요인인 염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3.호흡기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에는 예전부터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감기를 치료하는 천연약재로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항염작용을 해서 기관지 내 염증을 제거해주고 배출시켜 줍니다.감기 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를 드시게 되면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하게 되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그리고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해주어서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5.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아연 철분,칼슘 마그네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 자양강장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6.여성질환 개선과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는 콩과에 속하는 식물이고 계피산.이소플라본.쿠메스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또한 식물성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사람이나 생리통이 심한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또한 양수를 맑게하는 망간을 함유하고 있으며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임산부도 드셔도 됩니다.





7.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에는 마그네슘과 아연,철분,칼슘,여러가지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또한 비타민c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한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앞에서 말씀 드렸지만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도 드셔도 됩니다.



8.피부잡티 제거에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에는 비타민c성분 뿐만 아니라 헤스페리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피부 점착을 억제시켜 줍니다.기미나 여드름 잡티를 제거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허니부쉬효능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동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수효능  (0) 2019.07.02
바질효능  (0) 2019.07.02
백합조개효능  (0) 2019.06.29
하수오효능  (0) 2019.06.28
산자나무효능  (0) 2019.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