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벌나무효능

벌나무효능


벌나무는 간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벌나무는 단풍나무과의 낙엽활엽교목입니다.본명은 산겨릅나무라고 합니다.산청목이라고도 불립니다.벌나무는 해발고도 600M이상의 고지대의 습기찬 골짜기나 계곡에스 드물게 자라는 귀한 나무입니다.나뭇가지의 생김새가 마치 벌짐 모양 같아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껍질은 두껍고 녹색이고 흰색 띠가 세로로 나있습니다.9월에서 10월에 주로 익으며 시과로 털이 없으며 꽃은 연한 황록색입니다.

벌나무는 간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좋습니다.간암.간경화증.백혈병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이외에도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면역력 증가에 좋다

벌나무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항산화 물질입니다.면역활성 물질이기도 해서 여러가지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고 바이러스에 대해 저항력 또한 높여줍니다.그리고 세포의 독성을 없애주어서 면역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그리고 감기에 잘 걸리거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드시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혈액순환 개선에 좋다

벌나무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손발의 저림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이 뿐만 아니라 벌나무는 이뇨작용에 뛰어나서 부종이나 소변을 잘 보게 도와줍니다.신장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3.해독작용이 뛰어 나다

벌나무는 해독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간에 쌓인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 해주고 독성 물질을 해독해서 분해해 줍니다.그리고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 주기 떄문에 간 기능회복에도 좋습니다.또한 과도한 음주나 만성피로로 인해 손상되 간이 회복을 도와줍니다.벌나무는 알코을 자연분해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장에 도움이 된다

벌나무는 지사제 역할을 합니다.장내의 유해물질을 흡착해서 제거해 줍니다.또한 점막을 보호며 설사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이뇨작용을 한다

벌나무는 해독작용과 이뇨작용에 도움을 줍니다.벌나무의 추출물이 여러가지 성이변의 원인이 되는 몸속의 과잉 염분과 나트륨을 분해해서 체외로 배출해 줍니다,또한 몸속 노폐물과 중금속 물질 독소물질등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뿐만 아니라 독기를 제거해주고 혈류개선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그리고 요로 결석으로 인해 통증이나 피가 섞인 소변을 보는데 도움을 줍니다.


6,심신안정에 도움이 된다

벌나무는 천연 각성제로 불립니다.이유는 중추신경 흥분에 관여하고 충주신경계를 자극해서 신경계를 활성화 시킵니다.이로 인해서 엔도르친과 행복 포르몬 분비를 촉진해 줍니다.또한 세로토닌 호르몬의 촉진을 도와주기 때문에 수면을 촉진해주고 심신을 안정화 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7.피로회복과 간건강에 도움이 된다

벌나무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합니다.간건강에도 좋아서 해독작용을 합니다,그리고 간을 튼튼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폴리페놀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벌나무는 알콜,마약,담배등으로 인해 소상된 간을 회복시텨주고 독소물질도 분해해 줍니다.꾸준히 드시면 간염,간암,간경화증등 여러자기 간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벌나무 부작용

벌나무는 독성이 없어서 어떠한 체질에도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또는 구토 알레르기 증상이 올수 있습니다.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 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이상으로 벌나무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5/07 - [건강이야기] - 고등어효능

2019/05/06 - [건강이야기] - 결명자효능.결명자차효능

2019/05/03 - [건강이야기] - 라임효능

2019/04/30 - [건강이야기] - 파뿌리효능

2019/04/29 - [건강이야기] - 블루베리효능

2019/04/26 - [건강이야기] - 마키베리효능

2019/04/23 - [건강이야기] - 표고버섯효능

2019/04/22 - [건강이야기] - 미인풋고추효능

2019/01/28 - [건강이야기] - 양배추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록콩나물효능  (0) 2019.05.08
망고효능  (0) 2019.05.08
고등어효능  (0) 2019.05.07
인진쑥효능  (0) 2019.05.07
결명자효능.결명자차효능  (0) 2019.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