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삼백초효능

삼백초효능


삼백초는 쌍떡잎식물 후추목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삼백초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 주로 분포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삼백초는 뿌리를 비롯해서 줄기 잎 꽃 전체를 약재로 사용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협재 부근의 습지에서 주로 납니다.한방에서는 삼백초의 뿌리 잎 줄기 꽃 전체를 약재로 사용합니다.몸이 붓거나 부종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에도 도움이 됩니다.이외에도 이뇨작용을 원활히 하고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그럼 구체적인 삼백초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독소배출에 도움이 된다.

삼백초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우리 몸에 유해한 여러가지 독소나 노폐물을 없애 주는 해독작용을 합니다.그리고 미세먼지로 인해 몸속에 쌓여 있는 중금속 배출을 도와 줍니다.





2.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삼백초는 칼로리가 낮고 열량이 적어서 체중감량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삼백초에는 섬유질 성분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쉽게 줍니다.삼백초에는 미네랄 철분 인 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삼백초의 들어 있는 여러가지 영양소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줍니다.그리고 체내 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장내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주어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이뇨작용이 뛰어 나다

삼백초에는 여러가지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여러가지 체내의 과잉 염분과 나트륨을 분해해서 몸밖으로 배출해 줍니다.그리고 독소와 노페물 중금속 물질을 제거해 줍니다.그리고 몸의 열기를 빼내어 주고 염증을 가라 앉혀 줍니다.또한 독기를 제거해 주고 혈액순환과 혈류개선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신장 결석으로 인해서 소변을 잘 못보거나 결석으로 인해 통증이 있거나 피가 섞인 소변을 보는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4해독작용이 뛰어 나다

삼백초에는 칼륨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여러가지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체내 나트륨을 분해해서 체외로 배출해 줍니다.그리고 삼백초는 해독작용이 뛰어 납니다.몸속 독성 물질을 해독하고 분해해하며 가 기능을 활성화 해줍니다.이로 인해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과도한 음주나 만성피로로 인해서 간회복과 간기능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한방에서 삼백초는 해독작용 항염작용 소염 작용 에 도움이 됩니다.


5.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삼백초에는 여러가지 비타민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주어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그리고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 피부염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피부 보습력에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주어 피부를 매끄럽게 해줍니다.


6.항암효과가 있다

삼백초에는 쿠에르치크린 탄닌 퀘르세틴 등의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등 여러가지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그리고 암세포를 발생 시키는 단백질과 결합해서 여러가지 암세포의 전이와 증식을 억제해 줍니다.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7.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삼백초에는 칼륨과 인등의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이 성분들은 골밀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

삼백초는 염증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염증과 독소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백과 보습에 효과가 있습니다.


삼백초 부작용

삼백초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운 분들은 너무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너묵 과하게 드시면 배탈이 나거나 설사가 날수 있습니다.이상으로 삼백초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9/17 - [건강이야기] - 산초효능

2019/09/16 - [건강이야기] - 콤부차효능

2019/09/15 - [건강이야기] - 사상자효능

2019/09/11 - [건강이야기] - 미꾸라지효능

2019/09/10 - [건강이야기] - 패션후르츠효능

2019/09/10 - [건강이야기] - 람부탄효능

2019/09/09 - [건강이야기] - 자색당근효능

2019/09/09 - [건강이야기] - 천년초효능

2019/09/07 - [건강이야기] - 홍초효능

2019/09/07 - [건강이야기] - 야관문효능

2019/09/05 - [건강이야기] - 치자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지구엽초효능  (0) 2019.09.21
더덕효능  (0) 2019.09.21
산초효능  (0) 2019.09.17
콤부차효능  (0) 2019.09.16
사상자효능  (0) 2019.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