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풋사과효능

풋사과효능


풋사과는 새콤달콤하면서 아삭한 과일이며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이 있는 분들은 풋사과 다이어트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풋사과는 사과가 익기전 4센치 정도의 덜익은 사과를 막합니다.아오리사과와는 다르며 일반 사과에 비해서 신맛이 강하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 이기도 합니다.생으로 드시기도 하고 분말의 형태로 드시기도 합니다.신맛이 강합니다.풋사과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신체 정환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그럼 풋사과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항산화작용을 한다

풋사과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일반 사과에 비해서 약 10배 정도가 많습니다.폴리페놀 성분은 활성산솔를 억제 해주기 때문에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면역대사를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2.섬유질이 풍부하다

풋사과는 껍질채 먹으면 제일 좋습니다.섬유질이 풍부해서 그대로 섭취 할수 있습니다.건강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섬유질인 체내의 균현과 신진대사에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3.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풋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칼륨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내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하게 도와줍니다.그래서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고혈압등 여러가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노화현상에 도움을 준다

풋사과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것은 풋사과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그리고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5.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

풋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주고 장내 유해물질과 흡착해서 외부로 배출해 주기도 합니다.그래서 장기능 개선과 장건강 증진에도 좋습니다.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게 되어 변이 부드러워집니다.그래서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풋사과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줍니다.그래서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줍니다.또한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신진대사를 높여준다

풋사과에 들어 있는 미네랄 성분이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그리고 철분,구리,칼륨,망간 성분이 이 과정을 촉진하게 도와줍니다.아침을 거르는 분들이 많은데 이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8.혈액응고를 돕는다

풋사과를 먹으면 비타민k섭취를 늘릴수 있습니다.이 성분은 출혈방지제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잇몸에 피가 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잘질환이나 장내 세균 활동의 이상이 생기면 비타민k가 결핍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풋사과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6/17 - [건강이야기] - 꼬막효능

2019/06/14 - [건강이야기] - 고구마효능

2019/06/11 - [건강이야기] - 와일드망고효능

2019/06/07 - [건강이야기] - 돼지감자효능

2019/05/30 - [건강이야기] - 새싹보리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데기효능  (0) 2019.06.21
흑마늘효능  (0) 2019.06.21
벌화분효능  (0) 2019.06.20
바나나식초효능  (0) 2019.06.19
꼬막효능  (0) 2019.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