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바나나식초효능

바나나식초효능


바나나는 열대지방에서 재배되는 과일이고 식사대용으로 많이 드시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많이 드십니다.바나나식초를 체지방을 몸밖으로 재출하게 도와주고 콜레스테롤도 개선해 줍니다.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면 한번쯤을 들어 보셨을겁니다.식초는 과학적으로도 효능이 입증되어서 노벨상을 여러번 받았다고 합니다.그럼 바나나식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피로회복과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에는 아미노산과 구연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또한 유기산도 포함하고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근육에 쌓여 있는 피로물질 젖산을 생성하는 것을 억제하고 분해해 줍니다.그래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또한 근육통에도 도움을 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간 세포를 활성화시켜 주고 간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2.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펙틴 성분은 수분을 흡수하고 배출해주어 적은양을 드셔도 포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다이어트를 하는데는 식사량 조절이 중요합니다.이 때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그리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열량 소모를 늘려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구연산이 설탕과 지방을 태워 주는 역할을 합니다.


3.심신안정에 도움이 된다

식초는 산성인데 식초가 우리 몸에 들어 가게 되면 알칼리성으로 바뀌게 됩니다.산성화된 우리 몸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바나나식초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세로토닌을 촉진해 줍니다.그래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불안감을 안정시켜 줍니다.


4.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에는 구연산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이이토케미칼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 줄뿐만 아니라 세포노화를 늦추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탄력이나 주름등에 도움을 줍니다.면역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5.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는 여러가지 이유롷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줍니다.식초의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해서 심신의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6.부종개선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부종을 개선해주고 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칼륨 성분은 말초 혈관을 확장해 줍니다.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우리몸속 나트륨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부종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7.변비예방과 독소배출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의 펙틴 성분은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노폐물과 중금속등 독소를 배출해 줍니다.또한 칼슘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수분배출과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식초 드시는법

바나나식초는 물에 섞어 드시거나 요리에 넣어 드셔도 됩니다.위장이 약한 분들은 너무 과하게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바나나식초의 효능과 드시는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6/17 - [건강이야기] - 꼬막효능

2019/06/14 - [건강이야기] - 고구마효능

2019/06/07 - [건강이야기] - 돼지감자효능

2019/06/05 - [건강이야기] - 카카두플럼효능

2019/06/03 - [건강이야기] - 밀크씨슬효능

2019/05/30 - [건강이야기] - 새싹보리효능

2019/05/27 - [건강이야기] - 레몬그라스효능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풋사과효능  (0) 2019.06.20
벌화분효능  (0) 2019.06.20
꼬막효능  (0) 2019.06.17
고구마효능  (0) 2019.06.14
수박효능  (0) 2019.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