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와사비효능

와사비효능


와사비는 매운맛을 내며 일본의 대표적인 향신료입니다.맛은 맵고 알싸하며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과 전혀 다른 성분입니다.갓등의 십자화과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시니그린 이라는 성분이 떄문입니다.특유의 매운맛을 지녔으며 간장과 함꼐 회나 초밥과 같이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럼 와사비의 구체적인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와사비는 혈관의 혈전을 억제해주며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기 떄문에 동맥경화나 당뇨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와사비에는 비타민c가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 납니다.그래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세포의 산화를 억제해 줍니다.이로인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비타민c 성분은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억제해주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감기에 도움이 된다

와사비는 꿀어 섞어서 드시면 코가 뻥뚤립니다.기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와사비에는 이소티오 시아네이트 성분이 비강과 부비동에서 강력하게 반응해서 코가 뻥뚫리는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4.구강 건강에 도움이 된다

와사비는 구강 내 세균과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해주며 구강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구강내 세균은 없애줌으로 치아를 건강하게 하며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소화촉진에 도움이 된다

와사비에는 베타아밀라아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위세포를 자극해서 소화와 흡수를 용이하게 해줍니다.하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섬유질 성분이 들어 있어서 소화과정에 도움을 주고 내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6.항암 작용을 한다

와사비는 해독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암을 유발하는 효능이 있으며 발암물질을 억제하며 증식을 억제 합니다.그래서 함암 효과 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해 줍니다.



7면역력을 증진한다

와사비는 해독작용이 뛰어나며 몸속 유해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와사비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퀴노아효능  (0) 2019.12.03
해바라기씨효능  (0) 2019.12.02
삼치효능  (0) 2019.11.30
검은콩효능  (0) 2019.11.30
마효능  (0) 2019.11.27